개수 |
0 |
1 |
2 |
3 |
4 |
5 |
6 |
7 |
메이저 | ||||||||
# |
C |
G |
D |
A |
E |
B |
F# |
C# |
b |
C |
F |
Bb |
Eb |
Ab |
Db |
Gb |
Cb |
마이너 | ||||||||
# | Am | Em | Bm | F#m | C#m | G#m | D#m | A#m |
b | Am | Dm | Gm | Cm | Fm | Bbm | Ebm | Abm |
*메이저와 마이너는 3개의 반음 차이가 존재한다.
*악보에 #을 붙이는 순서
F-C-G-D-A-E-B
마지막 #음계에서 2개 반음 위의 음계가 조성이 된다.
*악보에 b을 붙이는 순서
B-E-A-D-G-C-F
마지막 b음계에서 6개 반음 밑의 음계가 조성이 된다.
'음악 경험 > 음악 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5도권 코드 (0) | 2013.01.25 |
---|---|
다이어토닉 코드 (0) | 2013.01.22 |
토닉-서브도미넌트-도미넌트 (0) | 2012.11.06 |
Key별 메이저 스케일 (0) | 2012.10.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