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센스] 블로그에 광고(에드센스) 넣기

가끔 검색해서 들어간 유명 블로거들의 본문에 광고가 실려있는걸 볼때마다 부럽게 생각했다. 


역시 사람이 많이 들어와서 보니까 광고를 넣자는 제의도 들어오는 구나’ 라고 ~


근데 알고 보니 광고는 자기가 그저 신청해서 하면 되는것이 아닌가?!! 이번 기회에 한번 광고를 달아보기로 마음 먹었다.


구글 에드센스 사이트로 가서 가입 하고 진행하면 되는데… 난 이미 가입이 되어 있었다??! 유투브에 광고 넣으려고 가입한 것이 똑같은 것이었다니… 여지껏 생각 없이 멍청하게 살아온 것이다.

광고단위

가입하고 보니 어떻게 광고를 넣을수 있는지가 궁금했다. 

구글에서는 광고 단위란 명칭으로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생성하게 해준다.


상단 메뉴중에 내 광고 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좌측에 광고단위 라는 메뉴가 나온다.





이곳에서 새 광고 단위를 만들수 있는데 자신이 넣고자 하는 광고의 종류를 선택 할 수 있다. 종류의 이름을 설정하고 광고의 크기와 텍스트 광고를 넣을지 이미지 광고를 넣을지 혹은 둘다를 넣을지를 선택 한다.





원하는 대로 선택한 뒤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하면 광고 코드가 생성 되는데 내용을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 넣으면 된다.

…하지만 광고가 뜨지 않는다!

왜 일까.. 광고란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ㅜㅜ

현재 호스트 전용 계정이 있으므로 이 광고 코드는 호스트 파트너 사이트 이외의 사이트에서는 빈칸으로 표시됩니다. 다른 웹사이트에 실제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은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세요.

이건 무슨 소리야… 구글링 해보니 대충 유투브 광고가입 할때 내가 호스트 전용 계정으로 만들어서 다른 웹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 하려면 설정을 해줘야 한다고 하네…


상단에 자신의 계정 옆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설정으로 가자. 좌측에 액세스 및 승인 > 사이트 승인 메뉴로 가서 자신의 웹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제출 한다.


이젠 되겠지~ 기다려 보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0 / Comments 2

티스토리 툴바